본문 바로가기
렌즈에 담은 이야기

흔적...지난 가을의 문턱에서

by bigmama 2009. 3. 13.

 

오랜만에 산에 갔었다.

잠시 잊고 지냈던 싱그러운 산내음이 몹시 좋았다.

내가 못와본 사이 혹여 달라진 것이 있을까봐

한층 다정한 눈 빛으로 이 곳 저 곳 기웃거리며

천천히 산을 올랐는데...

 

산밤은 이미 살을 찌우는 중이었고

소리없는 바람의 감촉에선 서늘함이 깃들어 있었다.

 

 

 

 

 

 

 

 

언뜻 눈에 들어 온 삶의 모습.

그 자연의 모습 앞에서,생명체의 본능 앞에서

나는 차마 발걸음을 뗄 수 없어

한참을 지켜 보았다.

 

누구를 가해자라 칭하고

누구를 피해자라 여길 것인가....

 

 

 

 

 

 

 

 

잠결에 들리던 밤낮없이 울어 대던 그 매미 소리에

어설프게 잠을 놓치고

내내 투덜거리기만 했던 내 옹졸함에

한순간 부끄러움이 일었었다.

 

 

 

 

 

 

 

 

서늘한 바람의 감촉!

왠지 마음이 가라 앉았다.

그 수선스럽던 여름이 지나가고 있다.

 

사람들이 누군가를 그리워 한다면

그 시간은 아마 가을의 문턱에 서는 이 때 쯤일듯 싶다.

 

 

 

 

 

 

 

 

산사로 들어서는 입구에 철 늦은 나리 꽃의 자태를 보며

약수 한 모금을 마시고 산 아래를 굽어 보았다.

세상은 고요 속에 머물며 한가로운 구름과 더불어

마냥 평안해 보이는데....

 

그 속에서 잠시 벗어난 내 입가엔

알 수 없는 미소가 날린다.

저 세상은 실제 보이는 것처럼 그리 편한 곳이

아님을 알기에...

 

 

 

 

 

 

산은

이제 서서히 가을 채비로 치장해 갈 것이다.

가을 산은

더 고요하고 은근하며

더욱 편안해 지려니...

 

산행 중에 본 작으마한 생명체의 치열한 삶의 자욱들을

세삼스레 살펴보고

돌아 오는 내내 내 삶을 생각했던

참으로 뜬금없이 철학스런(?)  날이었다....

 

 

08년 어느 초가을 날에...

 

 

 

 

 

 

 

'렌즈에 담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들풀  (0) 2009.03.19
희망...움트는 새싹처럼  (0) 2009.03.18
봄꽃..화원에 다녀오다  (0) 2009.03.12
새들의 언어 배워봅시다  (0) 2009.03.09
이곳에서 잠시 쉬어가세요~  (0) 2009.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