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아가는 이야기

2020 정월 대보름

by bigmama 2020. 2. 9.



정월 대보름날을 맞아 오곡밥을 지었다.

평소에도 가끔 해먹는 오곡밥인데도

왠지 대보름날 오곡밥은 느낌이 다르고, 안하면 서운해서 꼭 챙기게 된다.

올해는 팥 삶은 물을 사용하지 않고 말갛게 오곡밥을 지었다.






마트에 갔다가 사들고 온 보름나물 세트.

한창 복잡해야 할 시간대였지만 마트는 한산한 편이었고

하얀 마스크를 쓴 사람들이 무심한 눈빛으로 스쳐지나며

식료품을 둘러보고 있었다.


보름나물 세트는 진작부터 보았지만

이번에 큰 맘먹고 구입하였다.

작년까지만 해도

말린 나물을 직접 물에 불리고 삶아내어 나물을 만들었는데

나물종류가 많다 보니 어찌나 번거로운 일이던지..


이건 적당한 양의 여러가지 나물을

구색있게 갖추고 잘 손질해 놓아서

집에서 한번 헹구어 낸 후 양념해서 볶기만 하면 되니까

너무 간편해서 좋았다.






                                   오색나물 완성~!






휘엉청 밝은 대보름달이 고요하게 빛나던 밤.

대보름달과 마주하며 온 가족이 무탈한 것에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도 늘 지켜봐 주실 것을 기원했다.

싸한 공기에 손이 시려웠지만 찬 공기가 싫진 않았다.

똑딱이 디카로 찍었더니 대보름달이 하얀 은쟁반처럼 찍혔다.







                                         부럼은 깨먹기 만만한 땅콩으로.

  





 

                           

 

'살아가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콧바람 쐬던 모임날.  (0) 2020.03.11
코로나가 바꾼 일상  (0) 2020.02.28
겨울단상 - 휴지기  (0) 2020.01.14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0) 2019.12.31
동지팥죽  (0) 2019.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