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렌즈에 담은 이야기

광화문 월대

by bigmama 2023. 11. 7.

 

2023년 광화문 글판에 올려진 가을편 시는

신달자 님의 <가을 들>이다.

 

삼천 번을 심고 추수하고

다시 삼천 번을 심고 추수한 후의

가을 들을 보라.

 

극도로 예민해진 저 종이 한 장의 고요

바람도 다소곳하게 앞섶 여미며 난다

실상은 천년 인내의 깊이로 

너그러운 품 넓은 가슴

 

나는(飛) 것의 오만이

어쩌다 새똥을 지리고 가면 

먹물인가 종이는 습자지처럼 쏘옥 빨아들인다.

 

이런 넉넉한 종이가 있나

다 받아 주는데도 단 한 발자국이 어려워

입 닫고 고요히 지나가려다

멈칫 서 떨고 있는 초승달.

 

 

 

 

 

광화문에서 친구들을 만났는데

한 친구가 그동안 광화문 광장에 나와보지 못했다며

모처럼 광화문 광장을 걸어보고 싶단다.

 

 

 

 

 

귀갓길에 함께 광화문 광장을 걸었다.

 

 

 

 

 

분수가 물을 내뿜고 있고,

 

 

 

 

                                              분수터널에 들어가면 물을 맞을까 안 맞을까..

                                              결론은 no ploblem~!

 

 

 

 

 

 

 

광화문 광장은 이제 완벽한 시민의 쉼터가 되었다.

 

 

 

 

 

경복궁은 관광객으로 늘 붐빈다.

월대가 개방되었어도 아직 둘러보지 못했기에

월대 모습이 제일 궁금했는데

나처럼 궁금했던 사람들이 많았는지

월대 앞은 구경하는 사람들로 북새통이다.

 

 

 

 

 

새로 복원된 광화문 금색 현판.

 

 

 

 

 

시간이 여유롭지 않아 근정문은 들어가지 않았다.

 

 

 

 

 

히잡을 쓴 외국여성들에게도 천사의 날개옷이 된 한복.

 

 

 

 

 

100년 만에 제자리에 선 광화문 월대는

생각보다 길고 넓었다.

 

 

 

 

 

새로 복원된 난간은 신구의 묘한 조합이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잘 어우러지리라고..

 

 

 

 

 

비로소 짝을 맞춘 동물 조각상.

이 동물조각상 한 짝이 호암미술관에 있었다니

얼마나 다행인지..

삼성가의 예술품 사랑이 나라를 도왔다.

 

 

 

 

 

광화문 앞에 있던 해치도 비로소 제 자리를 잡고,

 

 

 

 

 

비록 일직선 도로가 휘어지고 도로가 좁아진 탓에

다소 교통이 혼잡해졌어도

왕의 길이었다는 월대가 복원되니

경복궁의 위엄이 제대로 갖춰진 것 같았다.

 

월대를 내려오며 바라본 광화문 광장은 

자유롭고 평화로운 백성들의 세상..!

 

'렌즈에 담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금 한강은 정화의 시간..!  (0) 2022.07.25
벌써요..  (0) 2022.07.18
도심에서 가을 즐기기  (0) 2021.11.05
무지개 뜬 날  (0) 2021.08.18
매미의 탈피  (0) 2021.08.07